[참!좋은 안과상식] 콘택트렌즈 세척방법 / 렌즈통 세척방법
페이지 정보
작성자 THE참안과 작성일15-01-29 18:48 조회40,081회 댓글0건본문
렌즈 세척 방법
- RGP 렌즈는 식염수나 수돗물로 헹궈도 무방하나 그 외 다른 렌즈들은 수돗물이 아닌 전용 세척제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.
- 렌즈를 헹굴때는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은 손바닥위에 렌즈를 올려두고 렌즈전용 세척액을 한 두 방울 떨어뜨려 렌즈의
앞, 뒷면을 손 끝으로 살살 문질러준 다음 생리식염수로 헹구어 보존액에 담가 놓는 것이 좋다.
- 사용할 때에는 보존액에 담가놓은 렌즈를 생리식염수로 헹군 다음 착용해야하며 렌즈를 제대로 헹구지 않으면 세척액 성분이
눈에 닿을 수 있기 때문에 충분히 꼼꼼하게 헹구어주어야 좋다.
- 렌즈는 방치해 두는 시간동안 이물질과 미생물이 순식간에 번식할 수 있기 때문에 꺼내자마자 세척하는 것이 좋다.
- 식염수는 헹굼의 기능이 중점적이기 때문에 세척과 소독기능이 뛰어나지 않다. 그렇기 때문에 식염수로 렌즈를 장기간
보관을 하지 않는 것이 좋다.
- 식염수는 공기중에 노출됐을 경우 세균에 감염될 수 있으므로 용량이 작은 제품을 구입해 일주일 안에 사용하는 것이 좋다.
렌즈 착용 시 주의사항
- 양안이 다를 경우 좌,우 렌즈가 바뀌지 않도록 주의해야하며 렌즈가 손상되지 않게 전용케이스에 보관하는 것이 좋다.
- 크림이나 기름 성분이 렌즈 표면에 묻게 되면 렌즈가 오염되어 시력이 흐려져 렌즈가 손상되니 화장 후 착용하도록 한다.
- 수영을 할 때나 사우나, 찜질방 등을 이용할 때에는 렌즈를 빼고 가는 것이 좋다.
- 에어컨이나 히터 바람을 직접적으로 쐬지 않게 하는게 좋다.
렌즈통 세척 방법
- 렌즈통을 세척할 때에는 끓는 물에 담구어 살균소독을 한 후에 빛이 들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 자연건조 시켜주는 것이 좋다.
- 렌즈케이스는 1개월마다 교체하며 렌즈를 보관한 보관액은 바로 버리는 것이 좋다.
댓글목록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